의원활동/의원발언&입장

[의원총회 모두발언] 한국자유총연맹의 한전산업개발 지분 매각 조속히 마무리해야

정의당 국회의원 이은주 2022. 4. 27. 15:58

저는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한국자유총연맹이 보유한 한전산업개발 지분의 연내 매각을 촉구했고,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는 그렇게 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 4월이 다 끝나가는 지금에야 한국자유총연맹과 한전 사이에 인수의향서가 제출되고 1차 가격협상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이 보유한 한전산업개발의 지분 매각은 2019년 고 김용균 노동자 사망 이후 연료환경설비 운전분야 정규직화를 위한 한전산업개발 공공기관화의 시작입니다. 조속한 지분 매각 협상을 통해 한전산업개발을 공공기관화하고 노동자들의 정규직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하지만, 협상은 지지부진했고 결국 해를 넘겨서야 겨우 본격적인 협상 궤도에 오른 것입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이 제출한 향후 추진 일정에 따르면 올해 6월 안에 협상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발전사 위험의 외주화를 근절하겠다는 정부 정책이 한국자유총연맹의 계산기 앞에서 멈춰서서는 안될 것입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의 한전산업개발 지분 매각이 더이상 미뤄지지 않고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한국자유총연맹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UgWmjxF0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