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활동/활동스케치

경북 울진, 강원 동해 산불 피해 현장 방문

정의당 국회의원 이은주 2022. 3. 7. 11:23

1. 지난 3월4일 울진 대형 산불로 시작해서 강원도 삼척, 강릉, 동해까지 번져 아직도 진행중인 이번 화재는 명백한 재난입니다.오늘 배진교 원내대표,  엄정애 시의원,  임성대 위원장, 임명희 위원장과 함께 하루 아침에 삶의 터전이 송두리째 타버린 피해자분들을 울진과 동해의 대피소에 찾아가서 만났습니다. 황망한 표정과 슬픔이 가득찬 선한 눈동자의 피해자분들께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이제 정치가 해야할, 정의당 국회의원으로서 우리가 할 일들을 찾아 나서겠습니다. 대피소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빠른 피해복구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대응을 촉구할 것입니다. 재난에 따른 임시주거시설은 전용 농지에도 건설될수 있도록 하는 농지법 제도 개선과 특별 재난 지역의 피해 주민들에게 필수 가전제품 마련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자체의 현금 지원 방안을 마련토록 노력 할것입니다. 코로나 재난이 아직 끝나지도 않은 시기에, 겹쳐서 일어난 재난은 결코 개인의 잘못이 아닙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통한 광범위하고 종합적인 지원은 기본입니다. 


2. 호주와 미국의 대형산불은 이제 남의 일이 아닙니다. 기후변화로 기온이 오르면 수증기 증발이 많아져 토양 등이 건조해지고 이는 불이 지속할 환경을 만들어준다는 것이 전세계 기후학자들의 경고였습니다. 또 산불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로 기후변화가 더 악화되고 지구온도가 더 상승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기후위기 대응 차원의 대전환이 필요합니다.
#이_산불의_이름은_기후위기_재난


이번 대선에서 기후위기 시대, 대전환의 공약을 내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설계한 유일한 후보는, 정의당 심상정후보입니다. 심상정에게 미래를 위한 소신있는 한표를 꼭 당부 드립니다.
#소신있게심3정